도사 도사를 접어야 하는 이유 -팩트로 이야기 #스킬편 (8)
- 나나코사북 04
- 20.12.07
- 2,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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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사를 접어야 하는 이유 #추가 스킬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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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법 : 거래소에 들어가면 앞으로 추가될, 추가 무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무공의 내용은 모릅니다.
은신술 : 순간 캐릭터를 은신으로 만들어서 다수의 공격을 피하고 1:1같은 소수의 싸움을 유도
탐기파연 : 캐릭터피 몬스터의 능력치 및 에너지바를 확인
항마진법 : 마법 저항력을 상승시킴
월영파 : 미확인 그냥 공격 스킬중 하나 (전방 뿔영태 공격형이겠지. 아니면 버프형식의 튕겨내기)
- 위가 미래에 업데이트 될 스킬 구성입니다. 미르 원작 스킬 내용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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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사의 역할 - 기존 작품들
실제 기존 미르에서는 전사보다 약하지만 힐러로서 회복술을 사용하여 지속적인 전투를 진행함
-대규모 사냥시 힐러의 회복, 버프, 은신으로써 팀원 보호, 힐러 타켓팅 보호를 합니다.
즉 파티게임으로 힐러와 함께 공존 성장이 가능하며, 소수의 성장성만을 막기위해 소환수를 부려
솔로 플레이도 가능하게 해줬습니다.
----------------------------------------------------------------------------다시 돌아와서, 현재의 작품
1)과금만하면 무조건 강해지는 방어력 + 공격력
-즉 힐러가 없어도 문제가 되지 않음. 그러나 힐러는 스킬 자체부터 서포터를 하려고 만들었는데 강해질 수가 없음.
2)필요없는 파티 사냥 시스템
-힐러의 필요 컨테츠가 없으므로 파티 사냥을 할 이유가 없음.
-물약만 잘 챙기면 됨.
=기존작은 아무리 템빨이 좋아도 적어도 파티를 해서 힐러가 힐이 무조건 필요하게 끔 만들어야 하는데
이번겜은 물약하나면 모든게 해결
3)위 스킬들은 영웅, 전설 스킬들임. 결국 엄청난 시간이 지난 뒤에 얻을 수 있다는 이야기임
-그래서 얻는게 결국 숨기, 능력치 파악하거나 버프/디버프 형식, 하나의 공격스킬 끝.
결국 : 도사는 접는게 답이다. 아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