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Bottom

미니 고객센터

반가워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사신문파 입장문에 대한 반박입니다. (6)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사신문파 서버테러 사태'에 참전한 문파 베스킨라빈스 소속인 표범범이라고 합니다.


먼저 사신문파의 무차별적 테러에 고통받으신 중립 유저분 및 뉴비 분들 고생하셨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사신문파에서 게시한 커뮤니티 글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먼저 이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사신 문파에서 현재 커뮤니티에 게시한 글 자체가 '눈가리고 아웅'에 가까운 내용이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사신문파장인 '수리'가 올린 내용입니다.

----------------------------------------------------------------------------------

우선 사신연합에 피해를 입은 중립 유저분들께 

사죄의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저희는 섭초부터 지금까지 월챗도 금지했음에도 불구하고

1위 문파, 비곡 점령 문파라는 이유로 수많은 정치질과 

시비, 비방, 아이디 사칭, 뒤통수 등이 계속되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진짜 중립과 숨어있는 적을 찾기 위한 나름의 전략을 세웠습니다.

물론 많은 유저의 피해를 예상했고, 내부에서도 반대의견이 많았지만 

많은 욕을 먹을 것을 감수하고 감행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현시간부로 모든 필드 무분별한 공격을 멈추고, 

비곡 통제는 해제할 것입니다.

앞으로 어떤 일이 있어도 중립 유저들을 공격하지 않겠습니다.


이제부터 '사신타도'에 속한 문파들(약 22개)을 적대 유지하며 쟁을 하려합니다.


단, 현재 적대를 걸어온 문파들의 문주께서는

12월 22일 화요일 새벽 1시 전까지 l사신l수리 또는 l사신l검왕 으로

게임상 1:1대화를 주시면 조건 없이 중재 가능합니다.


다시 한 번 사신연합에 의해 피해 입은 중립유저분들께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드리며,

유저분들의 질타와 꾸짖음을 달게 받겠습니다.


추후 나름의 보상안을 강구하여 중립으로 선언한 문파와 유저분들께 작게나마 보상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사신 연합에게 피해를 입으신 유저분들께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 사신연합은 절대 월챗을 하지 않습니다. 사칭 아이디에 주의 해주세요.


※적대 문파

1.흑룡

2.쌈닭

3.어깨춤이절로나네

4.경기

5.야놀자

6.해적단

7.천가

8.평화

9.사도문

10.동네주민

11.좋은친구들

12.천중

13.혈풍

14.죽마고우

15.금강

16.가온누리

17.의천

18.베스킨라빈스

19.선비

20.DIOR

21.여행

22.인생뭐있어


-------------------------------------------------------------------------


그럼 현재 사신문파에서 올린 게시글에 대한 반박을 하나씩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저희는 섭초부터 지금까지 월챗도 금지했음에도 불구하고

1위 문파, 비곡 점령 문파라는 이유로 수많은 정치질과 

시비, 비방, 아이디 사칭, 뒤통수 등이 계속되었습니다.]

1-1 '1위 문파, 비곡점령 문파라는 이유로 당하는 정치질과 시비, 비방, 아이디 사칭, 뒤통수'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런데 사신문파는 이미 비정봉 및 마방진을 '제한된 컨텐츠라 이용자 모두가 즐길 수 없다. 따라서 PK가 합법적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이야기하신 바 있습니다. 사신타도문파인 쌈닭 및 금강 문파와 대화에서 해당 내용이 이미 확인된 바 있습니다.


사신문파에서 세운 플레이 때문에 PK와 막피를 당한 유저들이 저항하는 것은 정치질과 시비, 비방인가요? 서버 전체와 커뮤니티에 사신문파에 막피와 뒤통수 당한 유저들 전부가 인증하면 아마 커뮤 마비될 것 같은데, 대체 어디가 정치질과 시비인지 명확히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2 아이디 사칭과 중립 유저 및 서버 전체


아이디 사칭에 대한 부분은 본인들이 월챗을 금지하고 있다면, 사칭하고 있는 아이디 대부분을 확인할 수 있을 텐데 대체 본인 문파들 사칭하는 것과 다른 중립유저들에게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이건 그냥 '사칭하는 사람들 누구인지 모르겠으니까, 일단 다 학살하고 보자'와 다를바 없는 내용입니다.


2. 

[이제부터 '사신타도'에 속한 문파들(약 22개)을 적대 유지하며 쟁을 하려합니다.


단, 현재 적대를 걸어온 문파들의 문주께서는

12월 22일 화요일 새벽 1시 전까지 l사신l수리 또는 l사신l검왕 으로

게임상 1:1대화를 주시면 조건 없이 중재 가능합니다.]


2-1 중재?


중재라는 것은 사신문파에서 제시하는 게 아닙니다. 그쪽 문파에서 할 일은 '전 서버에 대한 사죄' 그냥 이거 하나입니다. 본인들이 중재를 제시할 입지가 아니고, 다른 문파를 비롯해 피해를 입은 중립유저들에게 


'어떤 보상과 사죄 혹은 중재안을 원하십니까'를 요청해야하는 입장이죠.


2-2 조건없이 중재가 가능합니다


라고 쓰셧는데 이는 "우리 사신 문파는 작금의 사태를 아무일 없이 입 싹 닫고 끝내고 싶다"라는 표현입니다.


무절제한 통제와 막피, 서버 전체 학살, 초보자 사냥 등 서버내 지난 3~4일간 진행된 잘못은 본인들 스스로 저지르셨는데, 그런 잘못을 전부 아무런 내용없이 지나가겠다구요?


사신이 서버 1위 문파 자격이 없다는 걸 스스로 잘 반증해주고 계십니다.


3. 추후 나름의 보상안을 강구하여 중립으로 선언한 문파와 유저분들께 작게나마 보상 하겠습니다.


'작게나마 보상안'이라는 것부터 사신문파에서 얼마나 작금의 사태를 그냥 넘기고 싶어하는 지 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사신 문파에서 서버 전체, 이번에 피해를 입은 중립유저 모두에게 보상을 한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까운 일입니다. 


서버 전체 인원들에게 하나씩 찾아가시면서 사죄를 하실껀가요?


아니면, 하나씩 앞에서 계속 죽으시면서 유실물을 드랍하실겁니까?


'그냥 보상'도 아니고 '작게나마 보상'이라는 점에서 사실 사신문파에서는 이번 사태에 대한 해결방안이나 사죄, 보상방안이 없다는 셈입니다.


사실 사신문파에서 이번 사태에 대한 사죄를 하는 방법은 이전에 사신문파에서 금강문파에 제시했던 '문파해체' 밖에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4. 천도3 서버 중립 유저 및 대한 문파에게 드리는 글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22개 형제 문파 및 지속적인 피해를 입으신 중립 유저여러분


사신문파에서 현재 급하게 게시물을 올린 이유는 2가지 입니다.


1. 비곡점령전이 다음주 수요일에 있을 예정이며 22개 문파 그리고 서버전체 연합을 상대하는 것은 벅차다. 따라서 비곡을 잃을 경우 사신문파 전체의 금화 수급 및 재화 수급에 자칠을 빚을 수 있다.


-> 현재 비곡 시스템은 비곡점령문파가 일주일 간 비곡에서 채광된 흑철의 일정량을 금화를 받고 판매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즉, "우리(사신문파 일부 고투력들) 금화 못 먹을지도 모르니까 일단 비곡점령전 지는건 막아보자"라는 뜻입니다.


2. 23일에 예정된 업데이트로 인해 PK보상 및 버프를 더 이상 없을 수 없다. 따라서 현재의 무분별한 PK방식에서 더 이상 얻을 이득이 사라졌다.


이렇게 입니다.


사실 제가 보는 시점으로는 사신문파 고투력 유저들이 이번 PK랭킹에서 지급되는 버프 보상을 노리고 현재 서버내 막피를 시작한게 아닌가 싶을 정도입니다.


5. 미르4 운영진께 드리는 글


위메이드 운영진 여러분,  미르4 서버 내 위메이드 소속 문파가 있다는 것은 누누히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사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것은 아마 위메이드 내 에서 현재 사태 및 무분별한 PK 조장에 대한 해결 의지가 없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특히, 23일 업데이트 되는 내용 중 '위메이드에서 무분별한 막피 문화를 밀어주고 있다'라는 부분에서, 해당 내용은 사실입니다.


왜냐하면, 위메이드 측에서는 현재 전 서버내에서 발생하고 있는 막피 문화와 초보자 학살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방책을 내놓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단순하게 고투력 유저가 막피했을 경우 얻는 게임 내 경제적 이득이 큰 상황인데, 해당 시스템과 관련해 사단이 나는 것은 당연하죠.


- 필드 내 안전구역을 넓히거나

- 채광중 PK를 금지하고 무적으로 만들거나

- PVP 성향이 높은 유저의 패널티를 크게하거나

- 일부 보통 성향 유저 및 초보자를 위한 비상 탈출 시스템을 만들던가


등 눈에 보이는 해결방안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운영진 측에서는 아무런 움직임도 보이고 계시지 않습니다. 그저 'PK 보상과 버프를 철폐합니다'라는 아주 소극적인 대책만 내놓았을 뿐입니다. 그냥 해당 내용에 대한 욕을 먹지 않고, 회사와 선을 긋는데 만족하는 모습으로만 보입니다.


여러 온라인 게임을 하면서 무분별한 막피 및 PK, 특정 문파의 서버 장악으로 인해 게임 전체가 망조로 접어드는 것을 수 차례 보았습니다.


미르4는 그렇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