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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파티 경험치에 대한 개선 요청 (2)

미르4를 처음 오픈했을때

파티 경험치와. 임무에 대한 파티 공유가 이루어 지지않아

아쉬움이 많았는데


얼마뒤에. 사냥시 파티원이 잡은 몹에 대한 임무적용이 되서

그나마 .. 나아지는 구나 하고 지내고 있습니다..


정검중이니 접속 기다리며 이런저런 푸념하든 불편했던거 적어 내려가는 것이니..

한번쯤 고려하여 개선 할 수 있는 쪽으로 흘러가기를 희망해봅니다..


개선 요청건....

파티사냥시.. 파티적용되는 경험치의 양이 구성인원수에 따라 줄어들게 됩니다.

이건 당연한것이지요... 그 당연해지는 이유가

그만큼 빠르게 사냥을 진행하기 때문이고.. 대량의 몹을 잡고 얻게 되는 경험치의 양을

조절해야 한다는것은 충분히 이해되고도 남습니다.


근데.. 파티 사냥에서.. 경험치는 나뉘는데.. 파티원이 잡은 몹의 경험치를 수여받지 못한다.?

그게 좀 말이 안되는 부분입니다.


혼자 10마리 사냥 시 1000 정도의 경험치가 모일때.

2명 파티시 1200 정도 3명사냥 시 1500 4명 사냥시 1700 풀파티 사냥시 2000 정도 모여야

정상적으로 파티사냥이 이루어 지고 파티를 구성하는 이들이 많아 질겁니다.


유저는 많고 맵은 한정적이며 몹또한 그렇습니다.

그러니 각자 여기저기 분산되서 각자도행으로 자동사냥을 세웁니다.

그러니 한정적인 맵과몹에선 서로가 겹치게 되고,

막타로경험치가 들어오니...


파티를 해도.. 먹게되는 경험치는 늘기보다 줄어드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냐 파티사냥을 하는 이유가 .. 쌘몹이라서.. 라는게. 좀 웃끼게 되는거지요..


개선 시.. 얻어지는 효과.....

파티원 사냥 시 .. 파티원이 습득한 경험치도 나뉘게 된다면

각자도행하는.. 자동사냥의 범위가 줄어들게 되니.. 사냥범위를 늘릴 필요가 없어집니다.


미르4가 지향하는. 협력이란 부분에서 좀더 가까워 집니다.


물론 좋은 사냥터를 힘쎈 문파나 고투력 구성원들이 장악하는 단점들이 있겠지만,

이또한 협력이란 단어로 포장하고 이해할 수는 있겠지요....


대신.. 임무나 평시 지루안 반복 사냥시에.. 커뮤니티 향상에는 도움이 되리라 생각해봅니다.



이상..  정검완료를 기다리면서... .  두서없이.. 쓰여지는.. 글들이니...

매일같이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다 아는 것들이고 고민했을 것들이지만

선택하고 진행하는데 있어 참고가 조금은 아주조금은 되시라고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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