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사 67까지 키워보고 한마디 한다. (4)
- 약초뿌리사북 03
- 20.1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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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자꾸 도사 원거리라고 하는 대가리 총맞은 친구들한테 한마디 하고 싶음. 도사는 평타가 원거리인거지 기본 스킬 메커니즘은 칼들고 휘두르는 새끼임. 평타만 원거리고 스킬은 다 근접이라고.
니들은 사냥할때 스킬 다 수동으로 돌려놓고 평타로 사냥함? 이게임은 기본적으로 스킬딜로 사냥하는 게임임. 도사 자동 돌려놓으면 캐릭터 평타한대 치고 달려가서 근접에서 스킬 쳐박음.
그럼 근접딜러로 쳐 만들어 놨으면 방어력을 올려놓던가 개 걸레짝을로 만들어놓고 반쪽짜리 힐 딜아놨음. 솔직히 도사 힐 때문에 동투력에 비해 높은 사낭터 사냥 가능한건 인정함.
근데 도사들이 대가리에 총맞은것도 아니고 왜 힐 자동으로 돌려놓고 높은사냥터가서 물약 줫나 빨면서 사냥할까? 낮은 곳에서 물약값 아끼고 사냥하면 죽을 걱정도 없고 편한대? 경험치 더 줘서? 이게임 몹 레벨 조금만 올라가도 들어오는 딜은 정신나간수준인데 경험치 차이는 눈에 띄는 수준이 아님.
도사 사냥속도가 개벌레 수준이라 동일 사냥터 가면 타직업들한테 사냥터 다 뺏기고 속도도 안나와서 동일 성장이 불가능함. 그럼 어쩌겠음 경쟁자 없는 한단계 높은 사냥터가서 물약 줫나빨면서 사냥하는거지. 그래야 밑에서 물약도 덜빨면서 사냥하는 느그들이랑 성장속도 비슷함^^
그리고 저렙때까지 도사 살짝 맛본애들이 도사 좋다고 하는거 같은데 솔직히 4만5만6만대? 동투력 도사가 1대1로 절대안짐. 물론 안진다는거지 이긴다는게 아님^^ 4만5만6만대 타직업이 도사 아무리 때려도 도사 힐량 못따라가서 도사가 도망가면서 힐하면 절대 못죽이거든. (물론 지금은 도사 힐 오류때문에 그마저도 안되는 버러지 됬음) 그런데 영웅무기, 영웅정령 가지는 시점 8만정도 넘어간다? 그때부터는 도사 븅신되는거임. 힐량이 상대 딜량을 못따라가거든. 도사는 스킬레벨 올라갈때마다 딜적인 부분이 증가하는게 아니라 파티 시너지 부분이 증가함. 뭔말이냐면 스킬 레벨 올라갈수록 스킬 딜적인 부분에서 상향되는 타직업이랑 다르게 도사는 파티 시너지가 붙어서 점점 관짝으로 들어가는거다.
고투력 고레벨 도사들이 하는말들 있잖아 도사는 투력이 올랐는데도 더 약해지는거 같다고. 그게 맞음. 몹이랑 타직업 캐릭은 세지는데 도사는 줫같은 파티 시너지나 쳐 주고 있으니 당연히 상대적으로 약해지지. 적폐술사들은 스킬에 회복량감소까지 달고 있고^^
앞으로 도사한테 욕할새끼들은 이거 정독하고 욕해라. 도사는 상향돼야하는게 맞는거다. 파티 의미없는 게임에서 8성스킬에 파티 시너지를 주는 대가리 총맞은 위메이드는 반성해라. 그리고 도사하시는분들은 딱 7만언저리까지만 재밌어요^^ 질문있으면 댓글 달아라 답변해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