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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도사징징징의 글을 보고난 후 내 생각 (0)

1. 1대1로 박치기하면 사실 좀 밀리는건 맞아. 그리고 상대가 도망치면서 cc기 걸고 딜하고를

반복하면 정말 답답해. 그래서 30일 패치때 군중제어를 높인다는 얘기가 나온건가봐


2. 둘다 개못하면 도사가 좀비처럼 보이려나;; 둘다 어느정도 잘하면 걸어오는 샌드백이 될 가능성이 높아

왜냐면 cc기가 거의 없다고 봐야하거든. 도사스킬이 전부 근접이라는건 과장이고 원거리도 있어

근거리 스킬 3개 중에 2개가 ㅄ스킬이고 원거리 스킬 중에 모션, 투사체 속도가 ㅄ인 스킬이 몇개 있긴해

회피 안쓰고 걸어서 피할 수 있는 스킬이 스킬인가? 연계?


3. 도사 힐이랑 버프가 안좋다는건 한편으론 개소리고 한편으로 맞는말이야

도사 힐버프 스킬은 일반~희귀등급까지 애매하거나 티도 안나는게 많아

그래도 영웅 등급 이상부터는 좋아져서 나는 딱히 별로라고는 생각 안해. 근데 힐빼고는 파티용이야

다른것까지 쓰려고하면 마나때문에 오히려 손해보는 경우도 있어. 금강, 주막, 흡성 비슷한 용도겠지


>.<


도사하면서 제일 문제라고 생각하는건 스킬의 사거리, 투사체, 모션 그냥 공격스킬들이;;

평타 사거리랑 근접스킬의 갭이 커. 평타치다가 앞으로 걸어가서 스킬을 쓰는데

그 사이에 막타 뺏기는 경우가 많아. 그래서 나는 근접스킬이랑 느린 스킬 다 수동으로 바꾸고

사냥을 돌리는데 그렇게 하면 쓰는건 총 4개 (사실 이것들 마저도 사람 많으면 쓸게 못돼. 평타만 침)

스킬 다쓰고 싶으면 사람 없는곳 열심히 찾아서 사냥하다가 도사말고 다른애가 오면 또 다른곳 찾아야지


도사나 무사의 또 다른 안타까운 점은 몹몰이용 스킬이 없다는거야.

전사의 철쇄장, 술사의 뢰인장 같은 스킬이 없어 이건 무사도 어느정도 공감할걸?

전사는 쿨이 길어서 별거 아니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저런 스킬이 있는것과 없는건 차이가 분명해.

필드에서 자동사냥 돌리는 시간이 정말 많은데 끽해야 1마리 운좋게 스킬 범위가 닿아서

2~3마리 잡는건 다 비슷하잖아. 근데 근거리라서 저런 스킬 하나정도 있는건 좋다고봐. (무사 ㅠㅠ)

하지만 뢰인장은.. 기본 원거리에 게다가 쿨도 짧아 wow (술사만세~!!)


혹시 지나가던 신규 유저분들은 도사가 징징거리든 말든 그냥 술사하세요. 그게 정답입니다.

그리고 자게에서 (두자리 숫자도 안되는) 저렙 캐릭터 걸어놓고 떠드는 애들은 믿고 거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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