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사 도사 접어야 하는 이유 - #30일 패치 설명 및 팩트 (12)
- 나나코사북 04
- 20.12.30
- 3,391
안녕하세요.
오늘은 출시이후 처음으로 술사4를 평가해 보겠습니다.
-반박시 내부자
평가 방법 : 좋음 (블루) / 쓸모없음 (빨강)
*드랍으로 파란무공서를 55렙 술사, 50렙 도사 키우면서 먹어 본 기억이 없음.
*10성 무공 최소 4천만원 이상. 과금러가 얻을까 말까한 것. 1달간 과금한 bj가 영웅 무공서가 몇개 없는 근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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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하급. 도사
[월영파] 기절 저항 확률 10초간 -10%(5성), -20%(8성), -30%(10성) 추가
-10성에 30%, 저항력 기본 도감으로 챙기고 옵션달면 의미없음. 몇천만원 써서 월영파 영웅 무공서가 나올일 없음.
-무소과음 1년 더 걸림.
[일광검법] 기본 사거리 증가 (4.5m -> 7m)
-데미지 증가에 대한 부분이 없음. 용도 : 앞으로 달려가는 것 브레이크 역할 1.5초. (다시 평타 치러 감. ㅅㄱ)
[일광검법] 마력회복약의 회복량 증가 5% 추가 (5성)
-술사 5성 주술의 막 스킬에 체력회복시 마나의 2%인데,
-마력물약의 회복량의 5%는 기존 마나의 증가량 및 5% +5% = 10%가 맞아야 정상임. 아니면 DB관리자 뇌 가출함
-ex)" 이거 엄청 맛있는거야!!!! " 먼데? = " 초코파이 " = " .........."
[일광검법] 물리 및 술법방어 5분간 -50(8성), -80(10성)로 상향 (해제불가)
-의미 없는 스킬 8성, 5분간 방어력 조금 떨구는 거임. 도사를 호구로 버프.
-지속 % 독 데미지를 주던가 하지. 신스킬, 신박한 생각을 바랬던게 죄지.
[일광검법] 마력회복약의 회복량 증가 10%(5성), 15%(10성)
-왜 오타내고 한줄 더 쓴거임? 노림수? 윗 내용.
[월영옥] 20%(5성), 40%(8성), 60%(10성) 확률로 PvP 버프효과 해제하도록 확률 추가 및 변경
-추가 옵션이긴 한데, 나쁘진 않아 보임. 8성에 40%. 과연. 10명중 4명이 풀릴지는 의문.
[월영옥] 파티에 지속 되는 물리, 술법 방어증가 20(5성), 60(8성), 100(10성)
-진짜 의미 없다.
[어검우] 30% 확률로 대상의 회피 -300(5성), 40% 확률로 회피 -500(8성), 60% 확률로 회피 -800(10성) 추가
-40% 맞췄네... 일단 70렙이상 이야기에 + 과금러(천만원 이상) or 최소 3달이상 소/무과금.
-나쁘진 않음.
[어검우] 이 스킬은 회피 불가능(8성, 10성) 효과 추가
-윗 내용 한 줄 더 채움 노림수.
[어검우] 40% 확률로 침묵 4초(8성), 60% 확률로 침묵 6초(10성)
-40% 와... 징허다 진짜. 10명중 4명 맞을까 말까임.
[회복술] 쿨타임이 23초에서 20초로, 버프 반경이 15m에서 30m로 상향
-괜찮다고 봄. 시간까지는 나도 밸런스를 테스트 안 해봤음.
[회복술] 시전도중 상태이상 면역 효과 추가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 중 하나
[회복술] 자신의 체력을 추가로 회복 10%(5성), 25%(8성), 40%(10성) 추가
-원래 있던 것들임. 40%는 생각지도 마세요. 게임 접을 때 까지 드랍/합성 안될 가능성이 큼.
[회복술] 자신을 제외한 파티원에게 추가로 회복 15%(5성), 35%(8성), 50%(10성) 추가
-원래 있던 것들임.
[어검술] 광휘점 또는 혼돈, 오한상태일 때 강타발생 및 피해증가 50%(1성), 65%(5성), 80%(8성), 100%(10성
-50~80% 확률 강타 피해 발생. 좋음. 만족하는 상향 중 하나
[어검술A] 100%확률로 몬스터 기절 2초(5성), 3초(8성), 5초(10성) 추가
-몬스터 칠 때, 만족하는 스킬 중 하나. 스턴.
[어검술A] 20%확률로 2초 (5성), 40%확률로 3초 (8성), 60% 확률로 5초(10성) PVP 기절 추가
-그럼 그렇지. 에라이. 군중제어? 몬스터한테 군중 제어 하니? 뇌가 없음.
[어검술] 파티의 지속효과 물리, 술법 방어 증가 효과 삭제 (5성, 8성, 10성)
-멀 바람. 답 없지
[대지원호] 파티의 강타피해 감소 추가 (1성, 5성, 8성, 10성)
-의미 없음.
[태극권] 15초간 회피 상승 버프 효과 삭제 (5성, 8성)
-멀 바람. 답 없지.
[태극권] 5초간 회피 상승 버프 250(5성), 500(8성), 750(10성)
[태극권] 캐릭터의 넉다운 확률이 30%(5성), 60%(8성), 100%(10성) 상향
[태극권] 5분간 50(8성), 80(10성)감소, 명중 및 회피 50(8성), 80(10성)감소로 상향 (해제불가)
-큰 의미 없음
[폭살계] 폭살계 적중시 약화 효과가 암흑을 발동하도록 변경 (1성, 5성, 8성, 10성)
-?. 몇퍼센트 튤팁도 안 적음? 들어가서 확인 후 수정함. 확률 표시 없다. 바로 빨간 줄.
[항마진법] 침묵상태를 해제하도록 추가 (8성)
-글쎄 몇번이나 쓸가. 계륵임. 데미지 증가도 아니고 피브이피도 아니고 어따 씀
[항마진법] 침묵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 (8성, 10성)
-윗 내용 한 칸 더 채움 노림수.
[대회복술] 스킬 동작시간 축소 (2.1초 → 1.64초) [대회복술] 쿨타임 감소 (50초 → 46초)
[대회복술] 범위 증가 (15m → 30m) [대회복술] 시전도중 상태이상 면역 추가 (1성, 5성, 8성, 10성)
[대회복술] 자신 체력의 10%(5성), 20%(8성), 30%(10성)
[대회복술] 3초간 자신과 파티원의 무적 효과 추가 (8성, 10성) 매우 유용한 버프
-고기방패 도망가기, 보스전시 즉사 방지
[대회복술] 부활 인원이 5명으로 상향 (10성) = 스킬 배울 가능성 0% (무/소과금 or 4천만원 이하 과금러 기준)
[대회복술] 나를 공격한 몬스터의 증오수치 감소 효과 추가 (8성, 10성)
-어그로 감소. 좋아 보임.
[대회복술] 침묵, 기절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 효과 추가 (8성, 10청)
[대회복술] 사망시 5초동안 죽음이 늦춰지는 효과 (쿨타임 120초) 추가 (8성)
[대회복술] 사망이 늦춰졌을때 대회복술을 사용하면 살아날 수 있었던 효과 삭제 (8성, 10성)
[대회복술] 자신을 제외한 파티원에게 체력의 20%(5성), 35%(8성), 60%(10성) 추가 회복 추가
[일양지] 자신을 제외한 파티원 체력의 10%(5성), 20%(8성), 30%(10성) 추가회복 효과 추가
결론 :
1) 사냥터에서 사냥하는데 데미지 증가 0%. (개선률 0%)
2) 다른 캐릭터들 데미지 버프로, 더 아프게 순삭 당할 확률 100% / 사냥 막타 못 할 확률 100% 증가
3) PK 생각 1도 말고, 사냥만 하는 도사인데, 나아진 건 뭐다? 좀 더 뚜두려 맞아라.
(마나 부족을 해소하기 위한, 물약 버프를 한 이유가 있는거임. 스킬 손 컨으로 다쓰고 해야 사냥 따라 간다는 이야기)
-역시나 무엇을 수정해야 할 지 아직도 모르는 것 같다. 능력이 없는게 맞구나. 괜한 기대 했다^^
P.S 스킬 상향 느끼기 까지는 70렙 + 과금러 이상. 5성 스킬 이상부터 스킬 버프가 되었으니까.
번외. 10성까지 배우는 정신나간 과금으로는 힐러로써 조금 나아 졌다
이상입니다. 고맙습니다.
-퇴근 후 수정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