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은 배려라고는 없는 게임이다. (5)
- 베룽이도관 01
- 21.01.31
- 1,436
1. 가방 편의성
인벤토리는 오로지 '금화'로만 올릴 수 있다. 물론 거래소를 이용해 다양한 금화벌이 수단이 있지만, 스펙업조차 힘든 데 그 금화를 가방 1개 올리는데 금화 10개가 들어간다는 말도 안되는 금액을 보여주고 있다.
그래놓고 '거래용', '비거래용' 으로 나뉘면서 무조건 가방을 늘리도록 '유도'하고 있다는 것이다.
동전이라던가 흑철 등등. 가방을 늘리기 위한 수단이 더욱 필요보인다.
좀 늘려라
2. 영웅 재료
영웅 재료는 어떻게 보면 스팩의 끝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정말 말도 안되는 현질과 운의 영역 '전설'을 제외하고는 '영웅' 무,소과금 유저들은 '영웅'이 한계일 것이다.
자, 희귀를 얻을 수 있는 희귀조각상은 '30개'이다. 희귀 조각상이야 임무, 의뢰, 토벌 등등 여러 수단으로 벌 수 가 있지만, '영웅 조각상'을 얻을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다. 기껏해야 이벤트로 1개, 2개 또는 토벌에서 간간히 운이 좋을 때 한개씩 얻고는 한다.
그래놓고 조각상 '300개' 현재 게임을 몇 달 이상하면서 영웅 조각상 50개도 겨우 모았다.
물론, 게임을 오래하게 만드려는 개발진의 수작인거는 알지만, 300개라는 압도적인 숫자는 기가차게 만든다.
영웅 재료가 1단만 있으면 모르겠으나, 4단까지 있는데 그거를 이렇게 하려는 생각을 보면.... 참....
딴 건 모르겠고 갯수만 좀 줄여주었으면 한다.
3. 동전 수급
패치를 통해서 동전을 수급을 원할하게 시켜준다고 했는데... 흠, 글쎄...?
당장 암시장에서 소환권이 6만, 12만, 24만인데 6만원짜리 3개만 사도 18만원이다.
근데 동전수급 아무리 열심히 해도 모자른 수준이다. 동전에 관한 수급이 더욱 개선되어야 될 듯 싶다.
-
3줄 요약
1. 가방 증가 수단 늘릴 것
2. 영웅 재료 확보 수단 좀 늘려줄 것
3. 동전 수급에 관한 패치가 더 필요함.
말하고 싶은 건 몇 개 더 있는데 소통도 안되는 게임에 말해봤자 뭐하나 싶다.